인터넷으로 로또 구매해서 최초로 1등 된 남성 사연 화제

인터넷으로 로또를 구매해서 1등에 당첨된 남성의 사연이 주목을 받고 있다. 지금까지 인터넷 구매로 로또 1등에 당첨된 사람은 단 3명뿐이고, 이 남성이 후기를 남긴 로또 정보 사이트의 105명의 1등 중에서는 유일한 인터넷 구매 당첨자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렇기에 인터넷 로또 구매에 대한 관심과 함께 남성이 구매를 하게 된 사연에 대한 궁금증이 모이고 있다.

사연의 주인공 손형석 씨는 로또리치 게시판에 “로또 1등에 당첨됐네요. 전혀 예상 못했는데 얼떨떨합니다”라는 제목으로 후기를 남겼다. 그는 “매주 주말만 되면 아내에게 1등 당첨됐으니 당첨금 수령하러 서울에 가게 준비하라고 장난쳤는데 그게 실화가 됐다”며 “확인하자마자 아내에게 알렸는데 진짜라고 해도 안 믿는다. 사실 나도 아직 믿기지 않고 얼떨떨하다”며 기쁜 심정을 밝혔다.

이어 “로또리치 직원 분이 축하해주시면서 인터넷으로 구매해서 1등에 당첨된 경우는 로또리치에서 처음이라고 하셨다. 인터넷 복권이 생겼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구매를 해봤는데 따로 복권 방을 갈 필요도 없고 편하더라. 한 계정당 5조합씩 구매가 가능해서 아내 계정, 내 계정으로 10개씩 구매를 해왔는데 1년 6개월만에 아내 계정에서 1등 조합이 나왔다”고 말했다.

이런 그가 로또리치를 선택한 이유로는 신뢰와 편리함을 뽑았다. 그는 “로또리치는 국내에서 로또 1등 당첨자를 최다 배출해서 한국기록원에서 공식 인증을 받은 곳이다. 게다가 많은 1등 당첨자들의 후기와 실제 증빙 자료가 있기에 믿음이 가서 가입한 결과 1등에 당첨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서 “매주 원하는 요일에 조합 번호를 문자로 받아볼 수 있어서 고민할 필요 없이 바로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고 전했다.

로또리치에서 번호를 받아 873회에 1등에 당첨된 박재호 씨는 “로또리치에선 통계학을 활용하여 분석한 번호를 준다고 했다. 1등이 105명 넘게 나오는 데는 남다른 방법이 있을 것 같아 꾸준히 구매한 결과 1등에 당첨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로또리치에서 수많은 1등 당첨자를 배출할 수 있던 비결은 로또 분석 시스템의 알고리즘 업데이트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로또리치에 따르면 패턴 알고리즘은 ‘몬테카를로 트리검색’(MCTS)을 사용한다. 이 방식은 확률적인 문제를 풀 때 사용하는 계산법으로 기대 값을 가정한 후 수학적 통계를 반복함으로써 평균값을 구하는 방식이다.

1등 당첨자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당첨 비결은 바로 ‘꾸준한 구매’다. 당첨 번호를 편리한 서비스로 받아볼 수 있는 요즘 같은 시대에 꾸준히 구매만 한다면 1등 당첨에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다. 동행복권 통계에 의하면 현재까지 국내 3등 이상 로또 당첨자가 140만명에 달하는데 만약 오랜 시간 혼자서 로또를 구매했지만, 상위 당첨은커녕 4, 5등 당첨도 잘 안 되는 분들이라면 이 서비스를 한번 이용해봐도 좋겠다.

탑이미지
가입하기

코스닥(KOSDAQ) 상장기업 (주)브레인콘텐츠 제공

 

 

 
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