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1등 한 곳에서만 100명, 한국 로또 역사상 전무후무한 기록

- 한국기록원 (KRI) 인증 로또 1등 최다 배출 기록 세워..



한 로또 정보 커뮤니티에서 총 103명의 실제 1등 당첨자를 배출한 사실이 알려져 대중의 주목을 끌고 있다. 이는 한국 로또 역사상 전래가 없던 전무후무한 기록이다. 해당 커뮤니티는 국내 최대 규모의 로또 정보 사이트 로또리치(lottorich.co.kr)로 이미 한국기록원 (KRI)에서 인증한 국내 최다 로또 1등 배출 기록을 보유한 것으로 밝혀졌다.

로또리치 100번째 당첨의 주인공은 이순자(가명, 여성) 씨로 지난 6일, 로또 866회차 1등 22억에 당첨됐다. 그는 “60대의 나이에 아름다운 순간이 찾아왔습니다”라는 제목으로 1등 용지와 함께 당첨 사연을 공개했다.


이 씨는 “1등 당첨번호가 적힌 로또 용지를 받아보니 그간의 시간을 보상받는 느낌이다”며 “하도 심장이 떨려서 병원에 실려가는 거 아닌가 싶었다”며 기쁜 감정을 토로했다.

이 씨는 꾸준하게 로또리치의 번호로 로또 번호를 구매하게 된 사연을 전했다. 그는 “로또리치에서는 1등이 계속 나오니까 내 차례가 올 거 라는 확신이 있었다. 또한 앞으로 100세 시대 라는데 노후 준비 겸 소액으로 할 수 있는 보험이다라는 마음으로 시작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로또리치를 신뢰하게 된 가장 큰 이유로 “그간 로또리치에서 1등 당첨이 되는 분들을 봤는데 매 달 한 번쯤은 꼭 1등이 나오더라. 게다가 곧 100명째 1등 당첨자 배출을 앞두고 있던데 이런 기록은 어디서도 본적이 없었다”고 밝혔다.

<후기 자세히 보기>

이어 “더 알아보니 주식회사 브레인콘텐츠라는 코스닥 상장사에서 운영하고 있기에 신뢰가 갔다”며 “수많은 로또 분석번호 제공 업체 중 1등 당첨자 배출에 대해서 실제로 증빙 자료를 보여주는 곳은 로또리치 뿐이었다”고 말했다.



로또리치에서 분석 번호를 받아 863회와 862회 각각 1등에 당첨된 유선명(가명, 28억 당첨) 씨와 김정현(가명, 22억 당첨) 씨는 “로또리치에선 통계학을 활용하여 분석한 번호를 준다고 했다. 이에 꾸준히 구매한 결과 1등에 당첨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로또리치에 문의한 결과 수많은 1등 당첨자를 배출할 수 있던 비결은 로또 분석 시스템의 알고리즘 업데이트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로또리치에 따르면 패턴 알고리즘은 ‘몬테카를로 트리검색’(MCTS)을 사용한다. 이 방식은 확률적인 문제를 풀 때 사용하는 계산법으로 기대 값을 가정한 후 수학적 통계를 반복함으로써 평균값을 구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방법으로 연구한 결과 로또리치는 1등 103명이라는 전무후무한 대 기록을 남길 수 있었다. 1등 당첨자의 당첨금을 합치면 무려 2,190억원에 달한다.

동행복권 통계에 의하면 현재까지 국내 3등 이상 로또 당첨자가 133만명에 달하는데 만약 오랜 시간 혼자서 자동으로 로또를 구매했지만, 상위 당첨은커녕 4, 5등 당첨도 잘 안 되는 분들이라면 이 서비스를 한번 이용해봐도 좋겠다.

자세한 사항은 로또리치(lottorich.co.kr)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탑이미지
가입하기

코스닥(KOSDAQ) 상장기업 (주)브레인콘텐츠 제공

 

 

 
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