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고가 로또번호를 분석한다?

알파고가 로또번호를 분석한다면 어떤 번호를 선택할까?

알파고(영어: AlphaGo)는 구글 딥마인드에서 개발한 인공지능(AI) 프로그램이다.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국 이후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만일 알파고가 로또에 도전하면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고 있다.

알파고는 로또 번호를 맞출 수 있을까? 다소 황당무계한 질문일 수도 있지만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고려할 경우 "가능할수도 있다"는 것이 확인됐다.

실제로 로또 전문 포털 로또리치(lottorich.co.kr)는 이 알고리즘을 통해 1등을 배출해 화제를 모았다. 해당업체에서 공개한 실제 1등 당첨자는 총 66명으로 이들의 당첨금을 모두 합하면 1,367억원에 달한다. 1등 66명 배출 기록은 국내 최다 로또 기록으로 한국기록원에 정식 등록됐다.

20년간 공사장 인부로 일하며 단칸방에 살던 박준식(가명)씨는 매주 1만원씩 로또를 사는 것이 유일한 희망이었다. 남들처럼 월급에서 얼마를 떼어 매달 적금을 넣을 수 있는 밑천도 없거니와 주식을 하려 해도 기본 지식이 없었기 때문이다.

그런 그가 찾아낸 재테크가 바로 ‘로또‘였다. 그는 꾸준히 로또를 구매했고 7개월 만에 1등 14억원에 당첨됐다. 로또리치 사이트를 통해 후기를 전한 박씨는 “살면서 세 번의 기회가 온다고 하죠? 20년간 노가다 판에서 구르던 제가, 드디어 인생역전의 기회를 잡았습니다!”라며 감격했다.

1등 당첨자들은 모두 로또 포털에서 제공하는 분석 번호를 받아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업체는 매년 1등 당첨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분석 통계 알고리즘의 발달에 따라 당첨자 수도 크게 늘었다.

로또리치(lottorich.co.kr)에서 탄생시킨 총 66명의 1등 당첨자들은 길게는 3년, 짧게는 한 달, 평균 13개월 정도 꾸준히 로또를 구매해 온 것으로 밝혀졌다. 그들은 하나같이 ‘로또 자동은 안되는 이유가 있다”며 “로또 번호도 패턴을 따라가다 보면 틀림없이 일치할 때가 나온다”고 입을 모았다.

자세한 내용은 로또리치 '당첨후기 게시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해당 로또 업체는 1등 당첨자들의 당첨후기와 인터뷰 영상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역대 로또 당첨번호의 통계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로또리치 : lottorich.co.kr
66
1,367

상세보기

상세보기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