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당첨금 2,317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 ‘온라인 로또명당’ 가입, 평균 18개월 꾸준히 로또 구매
- 1등 당첨자 총 107명 배출, 최고액 46억

왜 나는 로또 5등도 당첨이 안 되는 걸까. 30대 직장인 김모씨는 로또 추첨이 있는 매주 토요일 저녁이면 낙첨의 충격에서 좌절을 맛본다. 김모 씨처럼 자꾸만 비껴가는 행운이 야속하다면, 실제 1등 당첨자들의 사연 속에서 그 해답을 찾아보자.

107명의 로또 1등 당첨자를 배출한 국내 대표 로또 복권 정보업체 사이트에는 매주 새로운 1등 당첨자들의 사연이 올라온다. 해당업체에서 공개한 실제 1등 당첨자는 총 107명. 직업, 나이, 성별, 당첨금도 모두 다른 행운의 주인공들. 하지만 이들에겐 몇 가지 공통점이 있다.

이들은 일명 '온라인 로또명당'으로 불리는 로또복권 정보업체 사이트에 가입해 로또 번호 조합을 받아 수동구매 했다. 실제로 최근 복권방에 가면 '자동이요~' 라고 외치던 풍경에서 최근에는 휴대폰 문자 메시지를 보며 직접 마킹을 하는 모습이 많이 눈에 띈다.

또한 해당 로또 포털서비스에서 탄생시킨 총 107명의 1등 당첨자들은 길게는 3년, 짧게는 한 달, 평균 18개월 정도 꾸준히 로또를 구매해 온 것으로 밝혀졌다.

그들이 하나같이 말하는 당첨비결은 ‘안 된다고 바로 포기하지 말고 소액으로 꾸준히 즐겨라’였다.

실제로 로또 891회에서 1등 두 장 61억원에 당첨된 이은아(가명, 30대 여성)씨도 로또리치 분석번호로 당첨됐다. 당시 1등 당첨번호는 ‘9, 13, 28, 31, 39, 41’ 였는데 이 씨는 같은 번호를 두 장 구입해 1등에 더블 당첨된 것이다.

수동으로 구입한 이유에 대해 이 씨는 “예전에 같은 번호를 두 장사서 1등에 두 번 당첨된 후기를 본 적이 있다”며 “그 때부터 나도 해보자고 마음먹었다. 로또리치 번호가 잘 맞는다길래 두 장씩 샀는데 정말 당첨돼서 기쁘다”고 두 장 구입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로또리치를 선택한 이유로 코스닥 상장사 ㈜브레인콘텐츠에서 운영하는 만큼 신뢰를 할 수 있었고 로또 분석번호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많은데 1등 당첨자를 전부 배출했다고는 하지만 실제로 증빙자료가 있는 곳은 로또리치뿐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1등 되기 위해서 특수 아이템을 장착한다는 마음으로 로또리치에 가입한 것”이라며 “무조건 믿고 한 주도 빼먹지 않고 하니까 정말 됐다”고 비결을 꼽았다.

이를 증명하듯, 로또리치는 1등 배출을 가장 많이 했다는 오프라인 로또판매점 부일카***, 스*, 일등**편의점 등 1,2,3위 당첨 판매점을 모두 합친 것보다 많은 당첨자를 배출 중이다. 국내 유일 로또 관련 코스닥(KOSDAQ) 상장사기도 하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로또리치는 800억 달러(약 90조) 규모의 미국 파워볼 복권시장 진출에도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