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당첨금 1,846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 ‘온라인 로또명당’ 가입, 평균 13개월 꾸준히 로또 구매
- 1등 당첨자 총 88명 배출, 최고액 46억


왜 나는 로또 5등도 당첨이 안 되는 걸까. 30대 직장인 김모씨는 로또 추첨이 있는 매주 토요일 저녁이면 낙첨의 충격에서 좌절을 맛본다. 김모 씨처럼 자꾸만 비껴가는 행운이 야속하다면, 실제 1등 당첨자들의 사연 속에서 그 해답을 찾아보자.

2018년에만 10명의 로또 1등 당첨자를 배출한 국내 대표 로또 복권 정보업체 사이트(lottorich.co.kr)에는 매주 새로운 1등 당첨자들의 사연이 올라온다. 해당업체에서 공개한 실제 1등 당첨자는 총 88명. 직업, 나이, 성별, 당첨금도 모두 다른 행운의 주인공들. 하지만 이들에겐 몇 가지 공통점이 있다.

이들은 일명 '온라인 로또명당'으로 불리는 로또복권 정보업체 사이트에 가입해 로또 번호 조합을 받아 수동구매 했다. 실제로 최근 복권방에 가면 '자동이요~' 라고 외치던 풍경에서 최근에는 휴대폰 문자 메시지를 보며 직접 마킹을 하는 모습이 많이 눈에 띈다.

또한 해당 로또 포털서비스(lottorich.co.kr)에서 탄생시킨 총 88명의 1등 당첨자들은 길게는 3년, 짧게는 한 달, 평균 13개월 정도 꾸준히 로또를 구매해 온 것으로 밝혀졌다.

그들이 하나같이 말하는 당첨비결은 ‘안 된다고 바로 포기하지 말고 소액으로 꾸준히 즐겨라’였다.

실제로 798회 1등 당첨자 도진길(가명, 27억 당첨)씨는 로또 분석 번호로 1등에 당첨됐다. 당시 1등 당첨번호는 ‘2, 10, 14, 22, 32, 36’이었는데 이 씨는 패턴 분석번호를 받아 1등에 당첨됐다고 밝혔다.

분석번호로 구입한 이유에 대해 도씨는 “국내최다 1등 배출로 한국기록원 공식인증 받은 로또리치가 신뢰가 갔다”며 “1등 당첨자들이 엄청나게 많고 후기 내용이나 인터뷰가 거짓이라고 하기에는 증거들이 상당히 구체적이고 진실돼 보여서 믿고 시작했다”고 전했다. .

또 다른 1등 당첨자 최성원(가명, 11억 당첨) 씨 역시 “분석번호가 잘 맞는다”고 전했다.

최 씨는 “판매마감 22분 전에 산 로또가 11억에 당첨됐다”며 “평소에 1등 당첨자들이 로또 분석번호를 받고 1등에 당첨됐다는 뉴스를 볼 때마다 나한테도 기적이 오면 좋겠다고 꿈을 꾸곤 했는데 내가 이렇게 빨리 당첨될 줄 몰랐다"고 말했다

한편, 로또리치는 1등 배출을 가장 많이 했다는 오프라인 로또판매점 1,2,3위를 모두 합친 것보다 많은 당첨자를 배출 중이다. 국내 유일 코스닥(KOSDAQ)에도 상장됐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로또리치(lottorich.co.kr)는 800억 달러(약 90조) 규모의 미국 파워볼 복권시장 진출도 앞두고 있다.